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광주시, 민·관 합동 성인병 비만 예방관리 캠페인 진행

by 건강하게맛있게 2023. 6. 23.
반응형

광주시, 민·관 합동 성인병 비만 예방관리 캠페인 진행


광주광역시는 최근 롯데마트 월드컵점 앞에서 민·관 합동 성인병 비만 예방관리 캠페인을 개최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건강한 일상생활을 실천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로, 광주시 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사회 기관과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2: 시민들은 음료의 설탕 함유량 알기, 정상 복부둘레와 내 복부둘레 알기, 건강생활 실천 퀴즈 이벤트, 비만조끼 체험, 훌라후프 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비만 예방관리를 실천하였습니다.

 

3: 평소 자신의 체지방과 복부둘레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킨폴드캘리퍼와 복부 측정용 줄자도 배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비만 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결론:

비만 예방은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실천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주시민의 건강행태와 비만율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만의 의미와 건강하게 비만을 예방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